반응형

여자친구 해체라는 소식이 갑작스럽게 들려오며 많은 대중들과 팬들이 허탈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5월 18일 소속사가 "5월 22일부로 쏘스뮤직과 여자친구 멤버들의 계약이 종료된다" 라고 밝힌 전날 여자친구의 활발한 활동 때문이였는데요, 팬들은 가수도 전혀 모를만한 해체 발표 전날 스케줄이라고 하지만 여자친구 멤버 유주는 무슨 일이 있는 듯이 심경 고백을 한 글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 해체로 인한 유주의 심경고백과 해체 배경, 여자친구 해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자친구 해체 발표 직전, 5월 17일까지의 여자친구 활동과 행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해체 발표일로부터 직전일, 1일 전, 2일 전까지 계속해서 '자컨'이라고 불리는 자체컨텐츠를 공식채널에 업르도했습니다.

전혀 해체를 앞둔 그룹의 모습이 아니라는 팬들의 이야기가 전혀 틀린 것이 아님으로 밝혀졌습니다.

 

여자친구 공식 트위터로 해체 공지

이처럼 전날까지 유주의 kbs 창작동요대회 비하인드를 풀다, 바로 다음날인 5월 18일 해체 입장을 낸 셈입니다.

이에 여자친구 전 멤버인 유주는 팬과 소통하는 플랫폼인 '위버스'에 팬이 남긴 글에 아래와 같은 댓글을 올렸습니다.

 

유주가 필요한것 이것저것 사고나서 한 스물다섯번정도 고민한 끝에 연습실에 왔다는 댓글인데, 해체를 하루 앞둔 가수가 고민 끝에 연습실에 갔다는 것 자체도 팬으로써는 슬프지 않을 수 없는 댓글입니다.

해당 댓글을 보고 어떤 시선에서는 유주가 여자친구 해체를 미리 알고 있었다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연습실을 가기 싫고 쉬고 싶은 마음에 고민하다 연습실에 간 것이다. 즉 여느날과 다르지 않은 일상이였다 등으로 반응이 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주가 위버스에 남긴 또 다른 글을 보면 유주가 해체를 알고 있고, 위버스에서 심경 고백을 한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출처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3273892

여자친구 해체가 발표 되기 전까지는 그냥 일기장 추억회상 추억팔이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으나 다음날 해체발표가 난 것으로 보아 유주가 간접적으로 이런 상황을 표현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여자친구 해체 이유는 중소기획사에서 여자친구라는 걸그룹 신화를 만들어 낸 쏘스뮤직이 빅히트(현 하이트) 산하 레이블로 편입되며, 빅히트가 아직 데뷔시키지 못한 걸그룹에 대한 준비 중이고,

하이브(구 빅히트)에서 새로 만드는 방탄소년단 동생 걸그룹이 여자친구와 컨셉이 어느정도 겹칠 확률이 많아 새로 데뷔할 이티스트를 위해 아티스트에 대한 예의와는 거리가 있는 계약 종료 방식을 택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군입대를 앞두고 '여자 방탄소년단' 이 필요해진 하이브(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그 산하레이블이 되어버린 쏘스뮤직의 이해관계로 보여집니다. 물론 아직 확정된 입장이 나온 것은 없지만 그간 관련 이해관계들의 행보를 잘 아는 팬들과 대중들의 추측입니다.

 

출처 : https://entertain.v.daum.net/v/20190821102148765

 

여자친구 해체에 대한 오피셜 기사마다 여자친구의 소속사였던 쏘스뮤직에서 '각자의 길'을 언급하고 있고,

여자친구 전원 재계약 불발됨에 따라 소속사가 다르더라도 따로 또 같이를 보여주던 소녀시대나 소속사를 설립해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나온 하이라이트같은 행보는 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모두 다른 소속사와 계약을 하지 않을 만약의 경우는 하이라이트나 신화처럼 직접 소속사를 설립하고, 다른 그룹명으로 활동하거나 법적 공방을 벌여 이름을 찾아오는 방법이 있으나 이 역시 쉬운 사례가 아니므로 당장의 그룹 활동에는 분명한 적신호가 켜진 셈입니다.

연차가 어느정도 지나긴 했지만 한창인 활동을 보여준 여자친구의 차기 활동 여부가 불투명해지고 있어 대중들의 안타까움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상식] - 내가 보려고 쓰는 스마트폰 성지 꿀팁 - 핸드폰 휴대폰 성지 용어부터 모든것 총정리(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

 

내가 보려고 쓰는 스마트폰 성지 꿀팁 - 핸드폰 휴대폰 성지 용어부터 모든것 총정리(스마트폰

스마트폰 성지를 검색하면 광고성 글이 주를 이루어 따로 정리해 놓는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 즉 휴대폰 성지 꿀팁입니다. 성지를 찾는 방법부터 어떤 용어를 사용하는지, '호갱'이 되지 않기

do-info.tistory.com

[뉴스] - 이광수가 런닝맨을 11년만에 하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광수가 런닝맨을 11년만에 하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배우 이광수가 11년만에 SBS 예능 <런닝맨> 에서 하차합니다. 런닝맨의 오랜 중심 멤버인 이광수의 하차 소식에 <런닝맨>의 많은 국내외 팬들은 아쉬워하며 이광수의 <런닝맨> 하차 이유를 궁금해

do-info.tistory.com

[뉴스] - 서예지 옹호글 등장, 서예지 옹호글 종합 (옹호글 전문)

 

서예지 옹호글 등장, 서예지 옹호글 종합 (옹호글 전문)

배우 김정현과의 카톡내용에서부터 공개된 배우 서예지의 '스태프 갑질사건'이 알려지면서 서예지 인성에 대한 연이은 폭로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전에 있던 '아이린 갑질 사태' 와 비슷한

do-info.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