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c카톡을 사용 중 갑자기 카카오계정이 로그아웃되며 카카오톡 사용이 제한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개인톡, 오픈채팅 등 카카오톡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연동하여 사용 중 "비밀번호가 유출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는 종종 받았었지만, 갑자기 카카오톡이 로그아웃되고 정지상태라는 알림이 떠 매우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쉽게 해결이 가능하니 만약 이 메시지가 표시되었다면 당황하지 않고 아래를 따라 재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보호조치 비밀번호 유출 해결방법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카카오톡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심각한 운영정책 위반사유가 확인된 번호는 해제 불가하며 이용제한 조치 이후 최대 60일간 카카오톡 가입을 위한 인증번호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류코드-997

또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불가 라는 창이 뜹니다.

당황한 마음에 급하게 확인, 혹은 상세보기를 눌렀다면 아래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보호조치 비밀번호 유출 해결방법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

확인 또는 상세보기를 누르면 "카카오계정이 보호조치 상태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계정 보호조치가 해제되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문이 뜹니다. 일시와 사유는 보호조치란? 이라는 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는 " 개인정보보호 및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계정을 이용할 수 없도록 잠금처리합니다. 카카오계정이 보호조치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다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라는 안내문이 노출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창은 카카오톡을 사칭한 피싱이나 사기성 링크가 아니므로 재설정을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보호조치 비밀번호 유출 해결방법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

 

본인인증/전화번호 인증, 이메일 인증을 통해 카카오계정의 주인이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가 노출됩니다. 

총 5문제가 나오고, 카카오톡 친구의 사진과 이름 매칭, 최근 로그인한 플러스친구 내역을 인증합니다.

 

 

카카오계정 보호조치 비밀번호 유출 해결방법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

카카오톡 사용자 확인 퀴즈를 시작하면 첫 번째로 나의 카카오톡 친구 중 4명의 현재 프로필사진이 무작위로 노출되며 일치하는 사진을 눌러야 합니다.

재시도 기회는 하루에 한 번으로, 총 하루 2번의 사용자 확인 퀴즈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를 놓치면 당일에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3번 정도 프로필사진과 친구의 카카오톡 닉네임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며, 그 다음 2개의 문제는 최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매체나 플러스친구 인증 내역이 뜨고, 인증한적이 있는지/없는지를 확인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첫 시도에서 총 4개 문제를 정확히 알았고 sns로그인 문제에서 한 개가 기억나지 않아 틀렸으나, 5개 문제 중 1개 문제만 오답이여도 "너무 많이 틀렸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한 번의 재시도 기회가 있음을 안내합니다.

 

5개 중 1개 오답이 많이틀린건가 ;;

 

 

 

3번째 시도, 즉 2번째 재시도는 위와 같은 화면이 노출되며 당일에 카카오계정을 복구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당 과정을 완료하면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나오며 정상적으로 pc카톡, 모바일 카카오톡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대화내용은 없어지지 않고 오픈채팅 또한 없어지지 않았으며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갑작스럽게 카카오계정이 보호조치 되어 일시정지 안내를 받았을 경우, 위의 절차를 통해 해제하시면 되며

사용자 확인 퀴즈는 반드시 정확히 확인한 뒤 푸시길 바라며

간혹 1-2개 답을 모를 경우 절대로 아무렇게나 클릭하지 말고 지인의 도움을 받으시거나 지명된 카카오톡 지인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최대한 정확히 확인하신 후 문제를 푸시기 바랍니다.

 

아무것도 없는 프로필사진(프사)의 경우 사용자 확인 퀴즈에서 노출되지 않았으며,

자주 연락하지 않아도 최근 2-3개월 내 연락 기록이 있으면 노출되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개인톡 뿐만 아니라 그룹채팅(단톡) 에 있는 사용자도 나와 카카오톡 친구가 등록되어 있으면 사용자 확인 퀴즈에 노출되는 것으로 보이니,

소속되어 있는 단체톡방이라도 일면식이 전혀 없거나 굳이 필요 없는 사람들은 평소에 친구추가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된 sns연동 모든 것을 재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상 카카오톡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유출로 인하여 보호조치 , 일시정지 메시지가 노출될 경우 카카오톡 당일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뉴스] - 김정현 서예지 조종 논란, 김딱딱부터 문자내용 서현 드라마 하차까지 김정현 사건 총정리(+요약)

 

김정현 서예지 조종 논란, 김딱딱부터 문자내용 서현 드라마 하차까지 김정현 사건 총정리(+요약

최근 소속사와의 계약 문제, 배우 서지혜와의 열애설로 연예면 기사에 자주 등장한 배우 김정현 사건을 총정리한 내용입니다. 포스팅에 앞서 해당 내용은 이미 공론화 된 기사 내용에 맞게 사건

do-info.tistory.com

[상식] - 역대급 만우절 장난, 만우절 거짓말 레전드 모음

 

역대급 만우절 장난, 만우절 거짓말 레전드 모음

4월 1일은 만우절입니다. 만우절에는 뭐니뭐니 해도 거짓말과 장난이겠죠? 거짓말과 장난을 해도 용서되는 몇 안되는 날이지만 그래도 선을 넘는 거짓말이나 장난은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런

do-info.tistory.com

[상식] - 5분만에 재직자 퇴직자 관계없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하는 방법(감면신청서, 명세서 파일 다운)

 

5분만에 재직자 퇴직자 관계없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하는 방법(감면신청서, 명세

재직자 퇴직자 관계없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를 최대한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본인이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

do-info.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