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1일은 만우절입니다. 만우절에는 뭐니뭐니 해도 거짓말과 장난이겠죠?

거짓말과 장난을 해도 용서되는 몇 안되는 날이지만 그래도 선을 넘는 거짓말이나 장난은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심하자는 뜻으로 선넘은 만우절 장난, 선넘은 만우절 거짓말 중 역대급 레전드를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웅재중 코로나 만우절 거짓말

 

영웅재중 만우절 거짓말

2020년 4월 1일 연예인 영웅재중이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만우절 거짓말을 쳐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만우절 도 넘은 장난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도 넘은 만우절 장난에 질책을 받자 아래와 같은 사과문으로 답했지만, 코로나19에 지친 많은 국민들에게 좋지 못한 여론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영웅재중 만우절 거짓말 사과문 전문

만우절 장난도 장난이지만, 본인도 주변인도 코로나에 걸리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2. 만우절 트위터 장난

 

국립국어원 만우절 장난

국립국어원이 국어를 파괴했습니다. 레전드 만우절 장난이네요.

다만 이 계정은 국립국어원 공식 계정이 아닙니다. 하지만 트위터의 많은 계정이 국립국어원 계정을 따라한 뒤 국어를 파괴하는 장난을 쳐 몇 년이 지난 아직도 레전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만우절은 트위터의 날이라고 불릴 정도로 트위터의 계정들이 각종 공식계정을 사칭(?)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날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도 공식계정인 척을 하고 만우절 트윗을 주고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트위터 만우절 거짓말이 레전드인 이유는 아이디를 제대로 보지 않으면 속기 딱 좋은 형태이고, 실제로 공식계정들이 하면 웃길 팩폭들을 아무렇지 않게 때리기 때문입니다.

 

만우절 장난, 만우절 거짓말

 

페이스북,트위터 사칭 등 재밌는 만우절 장난을 볼 수 있습니다.

 

만우절 장난, 만우절 거짓말 출처  트위터

물론 넥슨을 흉내낸 만우절 트위터 장난은 이제 웃어넘기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3. mbc 레전드 오보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게이츠 피살'

 

만우절 장난, 만우절 거짓말

 

국내 언론의 역대급 실수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언론사가 미국 네티즌 중 한 명이 만든 낚시 사이트에 당한겁니다. 해당 미국 네티즌은 만우절 거짓말로 자신이 만든 미국 언론 cnn 카피 사이트에 빌 게이츠가 피살되었다는 가짜 뉴스를 올렸는데, 우리나라 언론사들이 그것을 그대로 믿고 뉴스속보로 보도하는 레전드 만우절 사고가 있었습니다.

물론 오보였고 빠르게 정정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이 크게 흔들렸습니다.  
심지어 이 장난을 하루 먼저 눈치채고 보도한 국내 다른 언론사가 있었는데도 이를 막지 못해서 아직까지도 역대급 만우절 거짓말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장난들은 절대 만우절 장난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일 만우절 장난 추천, 만우절 거짓말 추천 등으로 이 게시물에 들어왔다면 사람 목숨과 코로나19로는 장난치지 말고, 유쾌하고 장난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장난정도로 만우절을 유쾌하게 마무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