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


빅히트 청약 성공적 마감.. 따상 시 국내시총20위권?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포함 전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이 5,6일 양일간 진행된 끝에 무려 58조원이 모여들었습니다.

70대 연령층에서도 세계적인 슈퍼스타 BTS 인기를 알고 세계적인 가수가 소속된 회사가 아니냐며 청약을 위해 직접 나섰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있던 청약입니다.

이전 카카오게임즈의 어마어마했던 청약증거금과 거의 비슷한 수치를 기록한 것이죠. 이번 빅히트 청약 경쟁률은 607:1로, 한 주를 배정 받기 위해서는 무려 4100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물론 어떤 증권사를 이용했냐에 따라 비중이 다르겠지만 대략적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10주를 청약받고 싶으면 4억이

넘게 있어야 한다는 소리
입니다. 


주당 가격은 13만5천원으로 해당 가격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시가총액은 약 4조 8천억원입니다.

그럼 비교해볼까요? 이전까지 국내 3대 기획사로 손꼽히던 세 곳을 나열해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시가총액은 7,961억이며,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9,543억입니다.


그리고 JYP Ent.(JYP엔터테인먼트) 가 현재 1조 3,028억으로 우세하고 있는 상황에 JYP의 약 3.5배 이상의 시가총액을 띄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그냥 공모가 기준의 계산입니다. 


공모주 첫 거래일에 공모가 대비 두 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뒤. 여기서 상한가 30%까지 올라 마감하는 것을 이른바 '따상' 이라고 부릅니다. 

따상을 했을 경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첫날 기록 할 수 있는 최고가는 무려 35만 1천원입니다. 


이렇게 되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상장 첫 날에 코스닥이 아닌 코스피로 이동하여 코스피 시가총액 27위가 됩니다. 여기서 더 반전인 것은

앞선 3대 기획사는 모두 코스닥에 상장해 있는 회사들이라는 것입니다. 흔히 대기업/중견, 중소기업으로 나눈다고 쉽게 설명하기도 하는 코스피와 코스닥이지만 상장도 안 했던 회사가 한 번에 코스피로 이동한다는 것이죠. 


또, 일반 투자자들이 한 주당 21만원씩 수익을 보는것은 물론 빅히트 내 스톡옵션을 보유한 임직원들은 1주에 13만 5천원인 주식을 '천 백원'도 안 되는 가격(1,063원) 에 살 수 있기 때문에 스톡옵션을 보유하고 있는 임직원 3명이 약 450억 원 정도의 차익을 보고, 방시혁 대표는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의 어마어마한 재산규모를 넘겨 더한 주식부자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방탄소년단 BTS 관련주들 전망


이정도로 주목받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기에 관련주들의 우세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앞서 관련주로 언급되었던 초록뱀의 모기업인 w홀딩컴퍼니도 전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주식] - 방탄소년단 관련주 초록뱀 향후전망, 주식호재


그로 인해 이미 투자수익이 시가총액을 넘어섰습니다. 이로 인해 초록뱀도 계속 하락세를 보여주는 다른 관련주와 달리 일정 수준 우상향적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시할 수 없는 엔터주의 특성상, 멤버의 군입대나 작은 사건에도 타격을





받는 



아이돌 그룹에 의해 움직이며 이로 인한 호재와 악재가 크고 작게 반복되기 때문에 지금의 주가가 너무 고평가된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빌보드 스타이기 때문의 기관, 외국인의 관심도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주당 금액이 너무 커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관련주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일은 10월 15일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