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스카 시상식이라고 불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윤여정이 한국 최초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뉴욕타임스가 '윤여정이 선두' 임을 밝히고, 타임 매거진에서는 '윤여정이 아시아인 수상의 새 역사를 쓸 것' 등 굉장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오스카 시상식에서 당당히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윤여정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이번 오스카 노미네이트 자체와 오스카 시상식의 여우조연상 수상도 큰 의미가 있지만,

 

 

얼마 전 영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소감을 전한 화상 인터뷰에서 "고상한 척(snobbish)하는 걸로 유명한 영국인들에게 인정받아서 더 기쁘고 영광" 이라는 쿨하고 직설적인 인터뷰도 한 몫을 했습니다.

이 영국 아카데미 수상소감이 화제가 되며

'대체 이런 말을 앞뒤 안보고 하는 윤여정의 mbti는 무엇인가?' 를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이 많아졌습니다.

윤여정 오스카 시상식 소감, 윤여정 mbti는? 출처 : 문명특급 캡쳐

마침 얼마 전 유투브 문명특급에 출연해 mbti를 테스트 한 결과 윤여정의 mbti는 istp로 밝혀지며 같은 istp 잇팁 유형으로 알려진 피겨선수 김연아와 만났던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출처 : 문명특급 캡쳐

 

 

해당 일화는 '안녕하세요' '만나서 영광이에요' '저도요' 가 대화의 전부임이 알려지며

'잇팁들다운 만남' 으로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보았을 때, 먼저 인간관계에 나서려 하지 않고 자기 주관이 확실하며 이성적인 mbti로 보입니다.

 

김연아도 평소 소신있지만 확실한 발언으로 유명한데, 윤여정의 영국 아카데미 수상소감과 겹쳐 보입니다,

출처 : mbc

더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 다른 istp 유형의 연예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개그맨 박명수 istp

출처 : 무한도전 방송화면

캡쳐에서 볼 수 있듯이 확실한 자기주관이 보이지만 긍정적인 자기주관보다는 나서지 않는 면이 더 잘 보입니다.

다른 무한도전 방송을 봐도 박명수가 인간관계를 위해 먼저 나서서 노력하는 편이 아닌 것은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이태원클라스 출연,  배우 이주영 mbti = istp

출처 : 이주영 인스타

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클라쓰의 마현이 역으로 출연한 배우 이주영도 istp로 알려졌습니다.

데뷔 이전에 맥딜리버리 배달 아르바이트를 한 것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출처 : 트위터 캡쳐 (izemag)

맥 딜리버리 아르바이트 면접 때의 일화라고 하는데,

'왜 못하겠어요?' 하고 일을 시작했다는 데서 뚜렷한 자기소신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istp유형들은 본인이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타인의 시선이나 편견을 전혀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예로 앞서 다룬 김연아의 평소 인터뷰나 윤여정의 '영국인' 관련 수상소감, 이주영의 맥딜리버리 알바 썰 등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타인을 그다지 의식하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istp 유명인으로는 트와이스 나연 (임나연), 유빈이 있는데요, 이전까지 나온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성격과 비슷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나연과 유빈은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출신으로 맏언니 롤을 공통으로 맡고 있다는 것, 그룹 내에서 둘 다 제일 조용하거나 제일 시끄러운 이미지는 아닌 무난한 롤로 보이고 있는 것 이외에는 공통점이라고 할 것이 딱히 없어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돌이라는 직업 특성 상 하고싶은 말을 다 할 수 없는 것도 다른 istp 연예인, istp 유명인과 차이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출처 :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 유빈 인스타그램

 

istp는 '만능 재주꾼' 이라고도 불리는 mbti로,

냉철한 이성주의적 성향과 왕성한 호기심을 가진 mbti로 알려져 있으며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면서 주변을 탐색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냉철한 이성주의적 성향' 이 역시나 돋보이는 유형입니다.

하지만 istp유형은 어떻게 보면 장난기 많은 사람에게는 대하기 어려운 유형일 수 있겠는데요.

istp유형 자체가 내성적이기만 한 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외향적인 면도 분명 있으며

그와 동시에 관심을 거절하거나 부담스러워하는 유형도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만의 선' 이 강해 자칫 눈치가 빠르지 않고 감정적 이해도가 낮은 성격의 사람에게는 어려운 성격으로 비칠 수 있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왼 : 출처 cj제일제당 / 오 : 출처 다음

윤여정, 김연아를 비롯한 연예인(유명인)들의 mbti인 istp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stp(잇팁) 다운 남의 시선을 크게 의식하지 않는 쿨함이 돋보이는 성격으로 시원시원한 사이다 발언들을 해 주신 만큼

이번 오스카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타게 되었을 때의 윤여정 배우의 수상소감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뉴스] - 배우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오스카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윤여정 mbti

 

배우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오스카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윤여정 mbti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로써는 최초로 오스카 시상식(아카데미 시상식) 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배우로써는 무려 63년여 만에 2번째 수상입니다. 첫 번째 아시아계 배우의 오

do-info.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