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 cis 주식 호재이유 전망







2020년 초부터 주목받고 있는



종목 씨아이에스(cis) 에 대한 분석 내용입니다. 2002년 설립된 씨아이에스는 스마트기기의 전원 제조, 전기차용 리튬 이온전지 제조, 그 외 각종 연료전지 제조, 태양광 발전전지 제조, 디스플레이 제조설비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전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회사입니다. 시장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 중 장비주에 속하는 종목입니다. 최근 2차전지 관련 이슈와 정부의 정책 중 그린 뉴딜에 관련한 이슈로 주가가 2019년 이후 대폭 급등하였습니다. 






씨아이에스는 2017, 2018년까지는 재무제표상 적자를 기록했으나 2019년 이후부터는 흑자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관련 사업의 미래가치를 알아보고 투자한 시기가 2017, 2018년도이기 때문이고, 잔금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생산설비 가동비용이나 재고가 하나의 잔고로 처리되고, 결제대금을 제대로 전달받지 못했기 때문에 재무제표상 적자가 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후 물건이 전달되어 구매처리가 완료된2019년도에 대금을 정산하여 해당 시점부터 흑자로 돌아서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재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sbi인베스트먼트에서 씨아이에스의 주식을 1010만주 매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하며 또 한 번 맞게 됩니다. 매입당시 금액은 1주당 5274원이였지만 현재 8100원으로 60퍼센트 이상의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막강한 투자를 받은 씨아이에스는 해당 소식을 업고 2020년 7월 시장에서 연속 강세를 보이며 보다 더 주목받게 됩니다. 





 즉, 해당 투자로 씨아이에스는 생산 능력 확대에 sbi인베스트먼트를 업고 모든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듯 연일 급등을 잇게 된



종목인데, 이러한 급등주의 특성 상 가치의 크기에 따라 급등시점에 들어온 물량이 빠지는 시기가 그만큼 빠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씨아이에스는 정부가 관련 정책을 발표한 시기와 전지생산설비에 관한 사업 내용이 잘 맞아떨어져 가치주쪽으로 틀을 다지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하락하지 않고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씨아이에서의 본사는 대구에 위치해 있는데, 근교 이시아폴리스 부지를 매입하여 연구시설을 추가로 설립할 예정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발표는 현 시점까지의 성장세를 계속된 연구와 개발로 이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공개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전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이기 때문에 매수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딜정책의 등장으로 해당종목을 포함하여 풍력, 수소 등 관련 기술종목의 급락을 확인할 수 있듯이 단기적 접근은 큰 리스크를 불러 올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2차전지 관련 재료소진에 관해서 정확히 판단한 뒤에 매수하고, 매수를 결정했을 경우 가치주로 오래 보는 것이 위험을 최소화한 매수방법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oading